본문 바로가기
그 외 경제공부

주식 코인 평단가 계산기

by analogina7 2021. 5. 22.

 

주식시장도 개망

코인시장도 개망

왜내가사는것만떨어질까이론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다.

 

물타기란 고점에 매수해 가격이 떨어질때 추가로 매수하여 평단가를 낮추는것을 말한다. 내가 직접 공부해서 확신을 가지고 산 종목이 하락하면 정말 가슴이 아푸다.. 불타기란 물타기와는 반대로 가격이 오르고 있을때 추매하는 것을 말함.

 

존리선생님은 주가가 하락하면 추매의 기회가 온것이니 좋은거라고 하셨다. 그런데 채상욱님은 떨어지는걸 왜 사냐고 하셨다. 주식초보인 나는 이 사이에서 머리아프게 갈등하고 있는데 삼프로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고 상당히 찔렸다. ㅋㅋ

 

피터린치 명언

주식 코인 평단가 계산기라는게 있더라. 난 계산기 두들기며 수량 대입해서 하나하나 계산했었는데..쩝.  물타기가 밑빠진 독에 물붓기일 수 있다.

 

 

그리고 물타기할때는 끝이 안보이던데. 나만 그런가? ㅋㅋ 오늘이 마지막이겠지 싶으면 내일 또 떨어져있고, 내일이 마지막이겠지 싶으면 그 다음날 또 떨어져있고 @_@ 그래도 꿋꿋이 물타기를 하고있는 나. 존버는 반드시 성공한다!!

 

https://www.omdroid.com/105

 

주식 평단가 계산기

이번 포스트는 웹상에서 직접 자신의 주식에 대한 평단가를 계산해볼수 있는 계산기를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지난번 포스트에서 파이썬으로 구현한 주식 평단가 계산 프로그램의 소스를

www.omdroid.com

 

https://www.zeroblog.com/2

 

주식 계산기 2.6 (수익률, 평단가 계산기)

안녕하세요?  직접 제작한 주식계산기를 배포합니다. 매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설치없이 그냥 내려 받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해킹 코드 같은 거 심어 있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

www.zeroblog.com

 

앱도있음.

생각보다 많다 ㅋㅋ

주식 코인 평단가 계산앱

 

사용법은 간단하다. 처음 매수했을때의 보유평단가와 보유수량을 입력하고, 추매할 가격과 수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평균가를 계산해준다.

 

해보자! 성공적인 물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