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따금경제/주식공부

미래에셋 모바일로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하는 법

by analogina7 2021. 1. 19.

 

코로나 한참 전부터 예금저축의 낮은금리로, 차라리 손해보더라도 주식을 하는게 낫겠다! 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이제서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네, 동학개메운동에 너무 늦게 뛰어들었어요.. 그동안 회사일에 치여 살다보니.. ^^;

요즘은 증권사 방문없이 비대면주식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주식계좌를 개설할수 있는 증권사는 한투,키움,대신,유안타,삼성 등등 많습니다. 저는 미래에셋으로 개설했는데요, 제가 읽고 있는 책과 즐겨보는 유튜브 경제채널에서 미래에셋 증권사의 전문가와 HTS를 보며 이야기하더라구요ㅎ 큰이유는 없습니다 ㅎㅎ

 

경제의신 삼프로TV '마포현인 정선생의 구해줘 주린이' :

 

 

앱 검색시 '미래에셋'을 검색하면 많은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그 중 계좌개설이 가능한 '미래에셋 m.All'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미래에셋 주식계좌개설이 가능한 m.All

'계좌개설하기'에서 주식(국내/해외)+CMA 혹은 주식종합(국내/해외)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개설합니다.

저는 CMA통장이 필요하지않아 주식종합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비대면 주식계좌개설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과 신분증 인증절차후 개인정보를 기입합니다. 계좌정보에서 수수료가 저렴한 다이렉트(주식거래수수료 0.014%) 선택후 계좌번호 직접설정을 체크후 원하는 번호로 계좌번호를 만들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계좌번호처럼 핸드폰번호로 만들면 기억하기 쉽기떄문에 흔히들 핸드폰번호로 계좌개설하는 경우가 많죠. 참고로 내가 설정한 계좌번호 뒤에 랜덤으로 한자리수가 더 추가됩니다.

주식거래증거금은 종목별증거금(미수거래가능)를 선택하고 선택사항인 외화증권거래도 신청했습니다. 해외주식을 거래할수도 있으니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주식계좌개설시 투자성향파악하기

저는 주식계좌는 처음 개설하기때문에 모바일 OTP도 신청했구요. OTP가 있어야 주식거래가 가능하거든요. 투자성향은 궁금해서 희망합니다를 선택해봤는데 저는 성장형, 성장추구혀형,위험중립형,안전형,안전추구형중 안전추구형으로 나오네요. 이래서 주식해도 괜찮을런지.. 펀드가 저에게 더 적합한건 아닌지 조금 고민이 되네요 ㅎ

 

주식계좌개설 완료!

투자성향 확인후 계좌확인을 거쳐 드디어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화면과 동시에 카카오톡으로 미래에셋 계좌번호와 수수료우대 알림톡을 받을수 있습니다. 국내주식 온라인거래 수수료 평생 우대(단 2021년까지 100만원이상 국내주식 거래시), 해외주식은 2021년 6월말까지 수수료율 0.007%가 적용된다고하네요!

 

주식거래시 평생 수수료우대

주식계좌도 개설했으니 성공적인 재테크를위해 공부 열심히 해야겠네요! ㅎ

 

 

댓글